2018
한국후지제록스, 지속가능보고서 2017 발간
한국후지제록스(대표 미야모토 토오루·양희강, www.fujixerox.co.kr)는 지난 4월 10일 ‘지속가능보고서 2017’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뉴스 · 행사  |  업계뉴스

 

한국후지제록스는 ‘CSR은 경영 그 자체라는 이념을 적극 실천하는 활동과 성과를 지속가능보고서에 담아 지난 2013년부터 매년 발간하고 있다. 올해로 5번째 발간된 이번 보고서를 통해 고객과 상생하고 사회적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중장기 목표와 활동상을 자세히 소개했다.

보고서에 제시된 중장기 목표는 2015년 유엔 총회에서 채택한 ‘2030 지속가능발전목표에 기반한다. 17개 항목 169개의 세부 목표 중 특히 8번째 목표인 일하는 보람과 경제성장 실현에 공헌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2007년 솔루션 컨설팅 기업으로의 전환을 선포한 이후 한국후지제록스는 하드웨어 장비에 대한 기술개발을 지속하는 한편, 근로자의 업무 생산성 향상과 창의성 발휘를 지원하는 다양한 솔루션 서비스도 제공해왔다. 특히 스마트워크 콘셉트인 스마트워크 게이트웨이를 중심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미래지향적 업무환경 개선 방안도 제시했다.

최근 사회적 화두로 떠오른 워크 앤 라이프 밸런스와 근무시간 단축 정책에 동참하기 위한 조직 내부적인 활동 사례도 소개했다. 일과 가정 양립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545 Day’연차사용촉진제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또한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주재원 파견제도등 사회적 변화에 앞장서 근무 방식 개선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미래세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온 환경 부하 저감 활동도 강조했다. 에너지 절약 및 이산화탄소 저감을 위해 설계부터 물류까지 업무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국제삼림관리협의회(FSC)를 비롯한 국제 규격에 따라 용지 조달을 실천하고 있다. 2012년부터는 인천에 리사이클센터를 구축해 국내 사무업계 최초로 재자원화 처리를 시작했고, 그 성과를 인정받아 2014년 이후 폐기물 부담금을 면제받고 있다.

한국후지제록스 미야모토 토오루 대표이사 회장은 한국후지제록스는 경영 이념에 기반해 사회책임경영을 실천하고, 시대적 변화에 따른 사회적 요구를 경영활동에 적극 수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앞으로도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발전을 도모하고, 나아가 일하는 보람을 느끼며 살기 좋은 사회 건설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지속가능보고서는 국제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4판의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제작해 신뢰도가 높다. 보고서는 한국후지제록스 홈페이지에서 PDF 파일로 다운받아 볼 수 있으며 후지제록스 크로스 미디어 서비스인 스카이데스크 미디어 스위치를 활용해 보고서의 추가적인 콘텐츠도 볼 수 있도록 했다.

 

월간 프린팅 코리아 2018년 5월호 통권 191호    

 
 

  프린팅코리아 2018년 10월호  









  오늘의 인기검색어
1. 2017
2. 인쇄
3. 한국
4. PRINT
5. 박람회
뉴스·행사 기획·이슈 인터뷰·탐방 비즈니스·PR 학술·연재 글로벌트렌드 라이프 종료 시리즈물
정책/단체뉴스
업계뉴스
핫뉴스
행사
스페셜리포트
포커스
테마기획
분석
인터뷰
탐방
비즈니스인사이드
PR페이지
줌인
학술논문
세미나
전시회
오피니언
프린팅월드
월드뉴스
레저/건강
문화
생활속의 인쇄
세계의 인쇄인
이정식의 세계기행
21세기 키워드
역사속으로
등록번호 : 라00129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15길 12, 5층(서교동, 인쇄문화회관)
Tel : 02)335-5881 / Fax : 02)338-9801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임남숙
월간 프린팅코리아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Top
Copyright ⓒ http://printingkorea.or.kr. All rights reserve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