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인협, 2018 홍콩 인쇄·포장 전시회 참가
참가 업체 해외 시장 개척 활동 적극 지원
대한인쇄문화협회(회장 조정석)는 지난 4월 27일부터 30일까지 홍콩 아시아엑스포월드 전시장에서 개최된 2018년 홍콩 인쇄·포장 전시회에 한국인쇄문화관을 조성해 참가했다. 전시회를 통해 인협은 참가업체들의 수출상담 활동을 적극 지원했다. 조갑준 기자  
뉴스 · 행사  |  행사

 

485개사 참가·15847명 방문

매년 개최되는 홍콩 인쇄·포장 전시회는 상업 인쇄는 물론이고, 포장 인쇄를 담당하는 오프셋 인쇄사들이 대거 참가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같은 기간에 선물용품 전시회가 동시 개최되기 때문에 상업 및 포장 인쇄 바이어를 많이 접촉할 수 있는 기회로 여겨진다. 4일간의 B2B 전시회로 개최되는데, 올해는 6개국에서 485개사가 참가하고, 109개국에서 15847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중국의 대표적인 경제도시인 선전, 광저우와 근접한 패키징 소싱의 메카인 홍콩에서 개최됨으로써 전 세계의 다양한 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인협은 국내 인쇄물의 지속적인 해외수출이 증가하는 시점에 우리나라 인쇄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내 인쇄사들의 수출 및 해외시장 개척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홍콩 인쇄·포장 전시회에 참가했다. 이로써 홍콩 및 세계의 상업 및 포장 인쇄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인쇄시장의 변화와 요구에 대한 정보를 수집함으로써 급변하는 시장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36규모로 조성된 한국인쇄관은 ‘Printing Korea’라는 공통된 타이틀을 사용해 전시회 방문객이 한국의 인쇄관이라는 것을 알기 쉽게 했다. 4개 부스를 인쇄문화홍보관과 성원애드피아(대표이사 정대원), 온크씨엔피(대표 오세현), 팩컴코리아(대표이사 김경수) 등의 업체전시관으로 구분했다. 특히 성원애드피아와 온크씨앤피는 이번 전시회에 처음 참가함으로써 해외 시장 개척에 대한 가능성을 타진했다.

인협은 한국인쇄관에서 우리나라 인쇄산업의 우수성을 홍보했으며, 현존 세계 최고 금속활자 인쇄본인 직지 시연을 전개했다. 부스 위치가 매우 좋고, 상담실적도 기대이상이어서 2019년의 참가도 긍정적이라는 평가다. 다만 주최 측에서 제공한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를 더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참가업체 의견을 반영해 개방형 부스로 전환할 필요성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상담 195, 상담금액 280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실적으로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유창준 대한인쇄문화협회 전무이사는 지난 428일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 협회 부스에서 치우 쿼크 추 홍콩인쇄협회 회장과 미팅을 갖고 홍콩 및 한국 인쇄산업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향후 교류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성원애드피아

이번 전시회를 통해 처음으로 참가한 성원애드피아는 우리나라 최고의 단납기 인쇄 서비스 시스템을 갖춘 업체다.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과 노하우를 통해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출판, 상업, 패키징 인쇄에 이르기까지 토털 인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포장 전시물을 전시함으로써 방문객들의 관심을 크게 끌었다. 전시회 기간 동안 80, 120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활동을 전개했다.

 

 

온크씨엔피

출판제작컨설팅 업체로 첫발을 내딛은 온크씨엔피는 인쇄기와 기획디자인 부문을 보강함으로써 현재는 조판, 편집, 교정, 인쇄, 후가공에 이르는 토털 인쇄업체로 발돋움했다. 창조적인 기획 능력으로 컨설팅과 제작을 책임지는 온크씨엔피는 해외 시장에 대한 가능성을 타진하기 위해 이번 전시회에 처음으로 참가했다. 전시회 기간 동안 약 55, 70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활동을 전개했다.

 

 

팩컴코리아

팩컴코리아는 아동용 책자, 캘린더, 양장서적 등을 미국을 비롯한 해외 각국에 꾸준히 수출하고 있다. 국내 1위의 인쇄물 수출업체로서 매년 2천만 달러 이상의 수출실적을 올리고 있다. 미국, 영국을 비롯한 해외 각지에서 개최되는 국제 도서전 등에 임직원을 파견해 수출상담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유럽 등지에서의 시장개척 활동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전시 기간 동안 60, 90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활동을 전개했다.

 

월간 프린팅 코리아 2018년 6월호 통권 192호    

 
 

  프린팅코리아 2018년 8월호  









  오늘의 인기검색어
1. 2017
2. 한국
3. 인쇄
4. PRINT
5. HP
뉴스·행사 기획·이슈 인터뷰·탐방 비즈니스·PR 학술·연재 글로벌트렌드 라이프 종료 시리즈물
정책/단체뉴스
업계뉴스
핫뉴스
행사
스페셜리포트
포커스
테마기획
분석
인터뷰
탐방
비즈니스인사이드
PR페이지
줌인
학술논문
세미나
전시회
오피니언
프린팅월드
월드뉴스
레저/건강
문화
생활속의 인쇄
세계의 인쇄인
이정식의 세계기행
21세기 키워드
역사속으로
등록번호 : 라00129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15길 12, 5층(서교동, 인쇄문화회관)
Tel : 02)335-5881 / Fax : 02)338-9801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임남숙
월간 프린팅코리아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Top
Copyright ⓒ http://printingkorea.or.kr. All rights reserve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