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드루파 터치포인트 패키징 2020
예측 아닌 가능성으로서의 미래
드루파는 최근 터치포인트 패키징 2020 위원회 파트너를 공개했다. 지난 드루파 2016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터치포인트 패키징은 다시 한 번 패키징 산업 컨버터와 브랜드 오너와 함께 하게 될 것이다. 이번에 함께 하게 될 대표들은 아그파, 봅스트, Danone, 에스코, 하이델베르그, HP인디고, Kurz, 네슬레, Siegwerk 등 패키징 전 분야를 포괄하고 있다. 조갑준 기자  
기획 · 이슈  |  포커스

 

드루파 터치포인트 패키징 2020 프로젝트의 구성원인 인쇄 및 컨버팅 산업 제조업체와 브랜드 오너들은 최신 패키징 가능성을 안겨주는 패키징 디자이너와 학생들과 함께 밀접하게 작업하게 된다.

패키징 위원회는 우리 사회를 형성하는 메가트렌드가 패키징 생산에 영향을 주는 방법에 대해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새로운 소재에서 시작해 맞춤화, 환경 영향 감소, 연결된 패키징과 그 이상에 이르기까지 드루파 방문객은 놀라운 솔루션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미 진행된 것이 아니라 브랜드 도전을 설명하는 새로운 사례에 영감을 주는 설명회나 패키징이 진보해갈 수 있는 의미 있는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 의의가 있다.

 

 

보다 나은 패키징으로 보다 좋은 세상 기여

모든 회원은 이 주제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더 나은 패키징으로 보다 좋은 세상에 기여하기를 원하고 있다. 패키징 개척자이자 혁신가인 봅스트는 드루파의 파트너가 되고, 비즈니스 파트너, 컨버터, 브랜드 오너에게 디자인에서 인쇄 및 후가공에 이르는 모든 유형의 응용에 바로 연결될 수 있는 방식으로서의 패키징의 미래를 경험하는 기회를 줄 수 있음에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HP인디고는 혁신적인 인쇄 기술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아이디어와 지원 동기를 전달하는 패키징을 활용하는 힘을 갖고 있다. 브랜드와 고객들 사이의 관계를 변화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에스코는 오늘날의 패키징 생산 공정은 연결되고, 디지털화되고, 자동화되고 있다. 터치포인트 패키징은 패키징 솔루션이 전체 공급망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연결하는 방법을 시연하는 하나의 플랫폼이다고 밝혔다.

혁신적이고 스마트한 패키징 인쇄 솔루션 개발업체인 아그파는 터치포인트 패키징은 브랜드 오너가 효율성 및 보안성을 향상할 뿐만 아니라 보다 나은 패키징으로 인식시킬 수 있는 비즈니스의 성장을 가능하게 한다고 언급했다.

인쇄산업의 주요 기업으로 위원회에 합류한 하이델베르그는 시장에서의 새로운 도전과 함께 미래 비전을 보여주고자 한다며 참가 의지를 밝혔다.

패키징 응용 잉크의 글로벌 리더인 Siegwerk빠르게 변화하는 패키징 세상의 미래 요구에 충족하는 미래 패키징의 긍정적인 트렌드와 비전을 설명할 예정에 맞춰 모든 프로젝트 회원들과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장식 및 기능성 코팅 분야의 전문 업체인 Kurz생산품과 소비자 사이, 기술과 미학 사이, 제조와 마케팅 사이, 보호와 장식의 사이, 진정한 제품 영혼을 반영하는 가운데 감각적인 접촉자로서 장식적이고 기능적인 표면 마감과 구성요소의 접촉을 위해 항상 패키징 디자인을 고려한다고 밝혔다.

드루파 터치포인트 패키징 2020은 최신 솔루션과 응용을 보여주고, 미래 패키징과 디자인이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부가가치와 자극, 성장 기회를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게 될 것이다.

 

 

가이드투어·강연·샘플 전시로 구성

국제적으로 유명한 브랜드 오너들도 중요한 역할을 맡을 것이다. 네슬레는 터치포인트 패키징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에서 패키징의 사회적인 영향과 우리 소비자의 욕구를 표현하는 솔루션을 보여줄 수 있는 독특한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Danone패키징 미래 창조에 기여할 수 있는 패키징 비즈니스와 브랜드의 전문가들은 학구적인 위원회로 구성된 팀을 운영하게 될 것이다며 덧붙였다.

패키징은 가장 큰 인쇄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성장하고 있다. 브랜드들은 새로운 디자인과 고객 경험에 크게 투자한다. 패키지는 고객 접점에 선호되는 브랜드다. 세계 인구 증가와 성장, 새로운 고객 생활 스타일 및 더 많은 관련 패키지에 대한 기대, 환경 영향 감소 및 모든 종류의 디지털화는 패키징 진화를 만들고 추구하는 힘이다.

가이드투어 혹은 짧은 강연, 수집된 샘플의 전시 등으로 이뤄질 드루파 터치포인트 패키징 경험은 드루파 2020에서 반드시 봐야할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drupa.com/tpp-en을 참고하면 된다. 

월간 프린팅 코리아 2018년 8월호 통권 194호    

 
 

  프린팅코리아 2018년 8월호  









  오늘의 인기검색어
1. 2017
2. 한국
3. 인쇄
4. PRINT
5. HP
뉴스·행사 기획·이슈 인터뷰·탐방 비즈니스·PR 학술·연재 글로벌트렌드 라이프 종료 시리즈물
정책/단체뉴스
업계뉴스
핫뉴스
행사
스페셜리포트
포커스
테마기획
분석
인터뷰
탐방
비즈니스인사이드
PR페이지
줌인
학술논문
세미나
전시회
오피니언
프린팅월드
월드뉴스
레저/건강
문화
생활속의 인쇄
세계의 인쇄인
이정식의 세계기행
21세기 키워드
역사속으로
등록번호 : 라00129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15길 12, 5층(서교동, 인쇄문화회관)
Tel : 02)335-5881 / Fax : 02)338-9801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임남숙
월간 프린팅코리아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Top
Copyright ⓒ http://printingkorea.or.kr. All rights reserve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