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렌힐드 알라트 아그파 마케팅 프로덕트 매니저
무한 성장가능성 있는 라지포맷 잉크젯
렌힐드 알라트 아그파 하이엔드 사인앤디스플레이 마케팅 프로덕트 매니저가 지난해 11월 내한했다. 아그파 CEO포럼 강연, 인쇄사 방문 등으로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는 렌힐드 알라트 매니저를 아그파코리아 본사에서 만났다. 임남숙 기자  
인터뷰 · 탐방  |  인터뷰




잉크젯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라지 포맷 시장인 사인앤디스플레이도 매년 성장하고 있다. 2016년 글로벌 라지포맷 프린터 시장 규모는 84.2억 달러에 달하는데, 이중 아시아태평양 시장은 94670만 달러로 전체의 1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렌힐드 알라트 매니저는 글로벌 라지포맷 프린터 시장은 2022년까지 연평균 3%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특히 2016년부터 2022년까지 큰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예측되며, 평균보다 높은 4.4%의 성장률을 보일 것이다라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현재 10% 정도의 시장을 차지하고 있으나, 과거보다 더 큰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돼 앞으로 아시아태평양시장은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고 전망했다.

라지포맷 프린터 시장의 성장에 따라 잉크 시장도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렌힐드 알라트 매니저는 분야별 잉크 시장을 살펴보면 수성잉크 비율은 시간이 지날수록 감소하고, 에코솔벤트와 라텍스, UV잉크가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중 특히 UV잉크 성장이 두드러질 것으로 보이는데, 2015년 대비 2022년 성장률을 보면 거의 2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UV잉크가 성장하는 이유는 과거에는 품질이나 속도, 가격의 문제가 있었지만, 이제는 오프셋인쇄품질만큼 품질과 생산성은 높아지고, 비용은 낮아졌기 때문이다고 밝혔다.

그는 인포트렌드 조사에 따르면 디지털 와이드 포맷 장비중에서 다음에 구입할 장비가 있다면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UV 잉크젯 장비를 구매할 것이라 꼽은 응답이 27.2%로 압도적으로 많았다. 그 뒤를 이어 텍스타일 프린팅 장비가 21.3%의 지지를 받았다. 그런데 텍스타일 장비도 UV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어 이 둘을 합치면 UV 장비를 도입하겠다는 응답이 50%가 넘는다고 말했다.

 

 031 (2).gif

031 (3).gif


아그파의 잉크젯 비즈니스 전략

아그파가 중점을 두고 있는 와이드포맷 잉크젯 비즈니스 시장은 크게 2가지 분야다. 첫째가 사인앤디스플레이 시장이고, 둘째가 인더스트리얼 시장이다.

렌힐드 알라트 매니저는 글로벌 사인앤디스플레이 시장은 매우 크고 성장하고 있는 시장이다. 사인시장은 현수막, 옥외광고, 차량광고 등인데, 아그파는 생산성, 품질 등이 우수한 기술과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라며 인더스트리얼 시장은 공연기획관련 엔터테인먼트, 전자제품, 인테리어 등 많은 시장을 포함하고 있다. 인쇄전자는 기판을 전도성나노실버인쇄로 직접 인쇄하는 것인데, 유럽에서는 실제로 작업하고 있다. 한국에서도 테스트중인데, 어느 정도 테스트를 마쳐 상용화를 준비하고 있는 회사도 있다. 인테리어 시장은 시장 규모가 매우 큰데다 잉크젯으로 진입할 수 있는 시장이어서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차별화된 제품 만드는 아그파의 UV 잉크

아그파의 차별화된 잉크젯 솔루션은 인쇄물을 마치 살아있는 것처럼 표현할 수 있다. 이는 탁월한 품질의 아그파 LED UV 잉크와 잉크젯 솔루션 소프트웨어 아샨티 덕분이다.

렌힐드 알라트 매니저는 “Jeti Mira LED에 사용되는 LED UV 잉크가 지난 2017 FESPA에서 탁월한 품질의 제품으로 인정받아 EDP 어워드를 수상하는 등 많은 기관에서 상을 받았다. 이는 색재현력, 생산성, 이미지 품질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기 때문이다. Thin Ink Layer 기술을 적용한 아그파의 LED UV 잉크는 매우 곱고 고농도여서, 낮은 층으로도 색을 충분하게 표현할 수 있다. 최소의 잉크로 넓은 색영역과 높은 선명도를 재현할 수 있으며, 특히 다양한 종류의 경질·연질 미디어 특히 얇은 스티렌 시트, 자가 접착식 시트 및 신축성 PVC 소재와 같은 열에 민감한 소재에 완벽한 인쇄 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특히 Jeti용 잉크와 타사에 들어가는 OEM 잉크와는 농도량 등이 달라 색재현력이 다르다. 가장 최상위 잉크다라고 설명했다.

잉크젯 솔루션 소프트웨어인 Asanti는 아포지와 어도비 기술 기반의 와이드 포맷 잉크젯 전용 워크플로다. Asanti 워크플로는 일관적인 컬러매니지먼트, 출력 이미지 색상 조정, 자동 프리플라이트 등을 사용해 생산성과 품질을 강화하고 인쇄 결과물의 신뢰도를 높여준다. 잉크젯의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이미지를 손실 없이 배치하기 위해 대화형 네스팅, 타일링, 그리고 미디어 핸들링 툴을 제공해 완벽한 자동화 솔루션을 이룬다.

렌힐드 알라트 매니저는 명화 이미테이션 시장과 와이드포맷시장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하며 아그파는 고객들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다고 밝혔다.

 

월간 프린팅 코리아 2018년 1월호 통권 187호    

 
 

  프린팅코리아 2018년 4월호  









  오늘의 인기검색어
1. 인쇄
2. 디지털
3. 2017
4.
5.
뉴스·행사 기획·이슈 인터뷰·탐방 비즈니스·PR 학술·연재 글로벌트렌드 라이프 종료 시리즈물
정책/단체뉴스
업계뉴스
핫뉴스
행사
스페셜리포트
포커스
테마기획
분석
인터뷰
탐방
비즈니스인사이드
PR페이지
줌인
학술논문
세미나
전시회
오피니언
프린팅월드
월드뉴스
레저/건강
문화
생활속의 인쇄
세계의 인쇄인
이정식의 세계기행
21세기 키워드
역사속으로
등록번호 : 라00129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15길 12, 5층(서교동, 인쇄문화회관)
Tel : 02)335-5881 / Fax : 02)338-9801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임남숙
월간 프린팅코리아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Top
Copyright ⓒ http://printingkorea.or.kr. All rights reserve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