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영국 IBIS의 John Cracknell 사장
디지털 인쇄에 최적화된 디지털 후가공 솔루션
디지털 인쇄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인쇄 기자재 브랜드의 신상품 출시가 지속되는 가운데, 디지털 후가공 시스템에 대한 관심은 더욱 증대되고 있다. 영국의 디지털 후가공 전문 업체인 IBIS도 한국 공식 파트너인 ㈜솔버스를 통해 스마트바인더(Smart Binder) 영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스마트바인더는 한 장비에서 중철제책, Glue제책, 무선철제책이 지원되는 것이 특징이다. K-PRNT 2018에서 공개된 스마트바인더를 John Cracknell 사장 조갑준 기자  
인터뷰 · 탐방  |  인터뷰


중철제책과 Glue제책을 한 장비에서 처리

 

IBISJohn Cracknell 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인쇄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이에 대한 디지털 후가공 시스템에 대한 관심도 함께 커지고 있으며, 아시아 시장에서의 급속한 성장은 가히 괄목할 만하다한국에서도 제품 문의가 많이 오는 만큼 올해 안에 도입 업체가 생길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IBIS는 어떤 회사인가요?

한국 고객에게는 다소 생소한 이름일 수 있을 겁니다. IBIS1999년에 설립된 영국회사로서 디지털 인쇄에 최적화된 디지털 제책 시스템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하이델베르그 출신의 엔지니어들이 다수 포함된 기술팀은 인쇄 후가공 분야에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연속지 디지털프린터, 낱장지 고속프린터 등과의 인라인 연결 및 다양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IBIS 스마트바인더는 전 세계에 약 150여대 이상 판매, 설치됐습니다.

 

 

IBIS 제품의 주요 설치 및 성공 사례는?

디지털 인쇄 시스템이 설치된 회사에 주로 설치돼 있으며, 업종 및 고객군은 시험지·학습지 제작 인쇄사, 매뉴얼 제작 인쇄사, 금융·보험회사 및 DM회사, 정부기관 등 다양합니다. 미국의 선두 인쇄업체인 O'Neil Data SystemsR.R. Donnelley, 영국의 DST Output, 일본의 Toppan Form 등 유수의 기업에서 IBIS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재구매율이 높은 것이 이들의 공통점입니다. 특히 중철제책과 관련된 전문 메이커가 많은 일본에서도 최고 인쇄회사 중 하나인 Toppan Form으로부터 여러 대를 한꺼번에 주문받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IBIS의 가장 큰 고객의 하나인 미국 O'Neil DataSteve Ellithorpe 공장책임자는 ‘LA 생산공장에서 4대의 스마트바인더 장비를 처음 가동하면서 이 제품의 탁월한 생산성 및 오랜 기간 동안 대량물량을 문제없이 처리하는 것을 경험한 후, 텍사스, 플래이노 등 다른 지역의 생산기지를 개설할 때 IBIS장비를 우선순위로 추천하게 됐다. 지금 미국에서 IBIS 스마트바인더의 가장 큰 고객사 중에 하나라는 점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제품의 주요 특장점 및 차별화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IBIS 제품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디지털출력물에 최적화된 전문 제책 시스템(Digital Book binding System)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IBIS의 스마트바인더는 개인화되거나 가변페이지로 구성된 내용물을 한 장비에서 중철제책, Glue제책 또는 무선철제책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낱장인풋피더와의 직접 연결(Off-line), 롤 언와인더와 웹커터와의 연결(Near-line), 프린터와의 직접 연결(In-line) 등 다양한 형식으로 구성이 가능합니다. 

스마트바인더는 중철제책과 Glue제책이 한 장비(SB-3 이상 모델)에서 가능하며, 제품의 독특한 제책 프로세스인 낱개 접음 후 통합 모음 & 중철방식으로 기존 전통방식의 중철 방식보다 고품질의 접지상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최근 한국에서도 주52시간 근무제 및 최저시급 인상 등 사회적, 경제적 변화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기업 입장에서는 생산성 및 효율성을 더욱 향상해야 하는 과제가 주어지게 되었습니다. 스마트바인더는 시간당 최대 7000부 제작이 가능하며 2-up모드 형태일 경우에는 시간당 최대 14000부까지 제작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장시간 연속 작업이 가능한 대용량(Heavy Duty) 시스템입니다. 또한 인풋모듈에 설치된 바코드리더에 의해 출력된 페이지의 누락, 중복 등을 자동으로 감지해 출력오류 및 제책오류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체 작업공정에 대한 로그파일이 자동으로 생성돼 완성본의 수량 확인 및 불량물의 재작업을 손쉽고 정확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한국시장에서의 기대와 전망은 어떤가요?

한국은 디지털 인쇄 분야에서 급속한 성장과 함께 질적인 성장도 함께 진행되고 있는 나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HP, 제록스, 캐논, 리코, 스크린 등 세계 유수의 디지털 인쇄기 업체간 경쟁의 각축장이라고도 들었습니다. 이러한 디지털 인쇄 분야의 발전에 기인해 디지털 후가공시스템에 대한 관심도 점점 커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IBIS 스마트바인더는 시간당 최대 7000부라는 고생산성과 한 장비에서 중철제책과 Glue제책을 함께 처리할 수 있는 특화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장비입니다. 또한 스마트바인더만의 독특한 제작 방식으로 기존 접지 품질에 비해 월등히 뛰어난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사회적 변화에 따라 인쇄업계에서도 보다 높은 생산성 및 효율성이 요구되고 있으며 차별화된 영업 전략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IBIS의 스마트바인더가 디지털 후가공 시스템 분야에 좋은 파트너이자 솔루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국 파트너로 솔버스를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솔버스는 테크나우 후가공시스템을 약 25년 이상 취급해왔고 또한 메일링 및 카드발송분야 등에서 한국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이러한 우위는 우수한 기술력 확보와 고객지향 마인드가 결합되지 않고서는 이뤄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양사는 해외 전시회 등을 통해 지속적인 교류를 해오고 있다가 올해 IBIS 공식 한국파트너 계약을 체결했고, IBIS는 그동안의 협력관계를 통해 솔버스가 디지털마인드에 기인한 영업 맨파워와 우수한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는 것에 대해 신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하이테크놀로지인 IBIS 제품에 대해서도 역량을 갖추고 시장 상황에 잘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미 솔버스를 통해 IBIS 제품에 대해 문의하는 회사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라면 올해 안에 1호기 제품을 납품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며, 향후 1~2년 내에는 IBIS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많아질 것이라는 긍정적인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이외 덧붙이고 싶은 말이 있습니까?

IBIS 회사의 미션은 고객들께 최상의 디지털 후가공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우리의 고객들이 기뻐하고 또한 이익을 증대시키는 데 도움을 드려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한국 고객들께도 IBIS의 미션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월간 프린팅 코리아 2018년 9월호 통권 195호    

 
 

  프린팅코리아 2018년 11월호  









  오늘의 인기검색어
1. 인쇄
2. 2017
3. 한국
4. print
5. 인쇄기
뉴스·행사 기획·이슈 인터뷰·탐방 비즈니스·PR 학술·연재 글로벌트렌드 라이프 종료 시리즈물
정책/단체뉴스
업계뉴스
핫뉴스
행사
스페셜리포트
포커스
테마기획
분석
인터뷰
탐방
비즈니스인사이드
PR페이지
줌인
학술논문
세미나
전시회
오피니언
프린팅월드
월드뉴스
레저/건강
문화
생활속의 인쇄
세계의 인쇄인
이정식의 세계기행
21세기 키워드
역사속으로
등록번호 : 라00129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15길 12, 5층(서교동, 인쇄문화회관)
Tel : 02)335-5881 / Fax : 02)338-9801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임남숙
월간 프린팅코리아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Top
Copyright ⓒ http://printingkorea.or.kr. All rights reserve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