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니콘이미징코리아, 고해상도 FX 포맷 DSLR 카메라 D850 발표
하반기 전략 제품…고속·고해상도·고감도 실현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키타바타 히데유키)는 지난 8월 24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2층 그랜드볼룸에서 ‘니콘 하반기 기자간담회’를 열고, 차세대 고해상도 FX포맷 DSLR 카메라 ‘D850’을 발표하고 하반기 마케팅 전략을 소개했다. 임남숙 기자  
비즈니스 · PR  |  비즈니스인사이드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우시다 카즈오 니콘 그룹 사장을 비롯해 영상사업부문 총괄을 맡은 고큐 노부요시 니콘 본사 영상사업부장, D850 개발 총괄을 담당한 무라카미 나오유키 니콘 본사 영상사업부 설계총괄부장을 비롯해 니콘이미징코리아 키타바타 히데유키 대표 등이 참석해 니콘 그룹과 새롭게 발표한 D850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했다.

 

사진 애호가 겨냥 FX 포맷 DSLR 카메라 ‘D850’

이날 공개된 D850은 고해상도와 뛰어난 고속 촬영 성능을 갖춘 제품으로 풍경, 스포츠, 웨딩, 패션 및 멀티미디어 촬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사진 애호가들을 위한 FX 포맷 DSLR 카메라다.

D850은 유효화소수 4575만 화소의 광학 로우패스 필터를 제거한 새로운 이면조사형 니콘 FX 포맷 CMOS 센서와 D5와 동일한 화상 처리 엔진 EXPEED 5 엔진을 탑재해 고해상도 화질에서도 강력한 고감도 저노이즈를 실현한다. 상용 감도는 ISO 64부터 ISO 25600까지며, 저감도 ISO 32부터 고감도 ISO 102400까지 확장할 수 있어 넓은 감도 영역을 지원한다.

고속 촬영 성능과 동영상 기능도 크게 개선했다. 초당 7매의 고속 연속 촬영을 할 수 있으며, 촬영 조건에 따라(배터리 EN-EL18b를 장착한 멀티 파워 배터리 팩 MB-D18 사용 시) 초당 최대 9매까지 가능하다. D5에 사용된 고속, 고정밀 153개 포인트 AF 시스템을 채택해 움직이는 피사체를 빠르고 정확하게 촬영할 수 있다.

동영상의 경우 니콘 FX 포맷 DSLR 카메라 최초로 4K UHD(3840×2160) 해상도에 초당 최대 30프레임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풀HD 영상 촬영 시 4배 또는 5배의 슬로우 모션 기능이 추가됐으며, 8K(8256×5504) 타임 랩스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인터벌 촬영이 가능해 뛰어난 선명도로 다채로운 영상을 표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라이브 뷰 설정 후 정지 화상 촬영 시 전자 셔터를 사용해 무음, 무진동으로 고화질의 이미지를 담아낼 수 있는 무음 촬영기능이 새롭게 적용돼 박물관이나 미술관,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운동경기 촬영에 유리하다.

 

무라카미 나오유키 부장 무거워졌지만 그립감 강화

무라카미 나오유키 니콘 본사 영상사업부 설계총괄부장은 니콘 카메라는 무겁다는 평에 대한 개선책과 관련해 “D850은 내장 스트로보가 없어졌다는 것이 경량화의 요인 중 하나다. 그러나 파인더가 커졌고, 틸트 촬영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액정도 커지고 관련 기구도 넣었다. 이런 부분들로 인해 무게는 기존보다 조금 늘었다. 하지만 그립을 더 강화해 무게감을 더는 것에 주력했다. 이 부분은 손에 쥐면 느껴지는 부분이다. 본체를 가볍게 하는 것은 우리의 과제인 것은 맞다. 이를 구현하기 위한 노력은 계속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키타바타 히데유키 니콘이미징코리아 대표는 니콘이미징코리아는 고부가가치 라인업에 초점을 두는 전략을 갖고 있다. 오늘 발표된 D850은 올해 중요한 전략 기종이다. 또한 사진을 즐기는 학생, 스튜디오 운영자 등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하고, 사진 강좌를 늘릴 계획이다고 밝혔다.

 

다양한 마케팅 활동 전개 예정

니콘이미징코리아는 향후 D850을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보다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사진 촬영을 원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라이브 2017’915일과 16일 양일간 개최하고, 9월부터 10월까지 전국 순회 세미나를 실시해 더욱 많은 고객들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밖에 출사대회 및 사진 강좌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의 특장점을 실질적으로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 사진작가 및 사진학과 학생들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폭넓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다.

키타바타 히데유키 니콘이미징코리아 대표는 “D850D800으로 시작된 초고화소 FX 포맷 DSLR 카메라 계보를 잇는 제품으로 니콘의 풀프레임 DSLR 카메라 시장을 견인하는 대표적인 라인업이라는 점에서 기대하는 바가 크다촬영 성능도 한층 강화된 만큼 하반기 전략 제품으로서 앞으로 다양한 상업 분야 및 높은 수준의 사진 활동을 즐기는 분들께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도록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월간 프린팅 코리아 2017년 10월호 통권 183호    

 
 

  프린팅코리아 2017년 10월호  









  오늘의 인기검색어
1.
2. 2017
3.
4. 박람회
5. 인쇄
뉴스·행사 기획·이슈 인터뷰·탐방 비즈니스·PR 학술·연재 글로벌트렌드 라이프 종료 시리즈물
정책/단체뉴스
업계뉴스
핫뉴스
행사
스페셜리포트
포커스
테마기획
분석
인터뷰
탐방
비즈니스인사이드
PR페이지
줌인
학술논문
세미나
전시회
오피니언
프린팅월드
월드뉴스
레저/건강
문화
생활속의 인쇄
세계의 인쇄인
이정식의 세계기행
21세기 키워드
역사속으로
등록번호 : 라00129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15길 12, 5층(서교동, 인쇄문화회관)
Tel : 02)335-5881 / Fax : 02)338-9801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임남숙
월간 프린팅코리아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Top
Copyright ⓒ http://printingkorea.or.kr. All rights reserved.
Login
Warning: Unknown: open(../data/session1\sess_ieip0fcjc6opir7n5injei9376, O_RDWR) failed: No such file or directory (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data/session1) in Unknown on lin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