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플래그십 스토어 ‘무림 갤러리’ 오픈
다양한 인쇄용지 체험…2층 세미나실도 개방
무림(대표 김석만)이 지난 1월 18일 인쇄산업의 메카인 서울 충무로에 플래그십 스토어 ‘무림 갤러리’를 오픈했다. ‘무림 갤러리’에서는 다양한 인쇄용지를 포함한 특수기능지 제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2층 세미나실에서는 강의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임남숙 기자  
비즈니스 · PR  |  PR

 

무림은 지난 2016년 창립 60주년을 맞아 새로운 기업 미션인 생활에 가치를 더하는 펄프제지기술및 인쇄용지와 비인쇄용지, 펄프를 활용한 신소재 사업 비중을 각각 433으로 맞추는 ‘4:3:3’ 비전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무림은 무림 갤러리를 통해 무림의 새로운 기업 가치관을 알리고 지류유통사, 인쇄사, 기획사 등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오랜 기간 검토를 거쳐 마련하게 됐다. ‘무림 갤러리를 통해 고객에게 인쇄용지를 포함한 특수기능지 제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와 고객 편의 서비스, 종이의 새로운 가치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무림 갤러리가 들어선 충무로는 종이 제작물을 위한 인쇄, 출판, 디자인 등 유관 종사자들이 모여드는 거점 지역이다. 그에 비해 주 원료가 되는 종이에 대한 정보 습득이나 샘플을 볼 수 있는 서비스 창구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이에 무림 갤러리에서는 샘플 체험은 물론 1:1 제품상담, 무상 샘플 제공, 소량 긴급 배송 서비스 등 고객 편의 서비스를 통해 종이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일부 공간은 무료로 개방하여 미팅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업계 종사자들에게 사랑방 구실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기획의도에 맞추어 무림 갤러리공간 구성에 있어서도 고객들이 보다 쉽게 무림의 제품을 이해하고 편하게 둘러볼 수 있도록 신경을 썼다.

 

026 (3).gif

026 (5).gif


1층에 종이 샘플 및 종이 완제품 전시

우선 무림 갤러리’ 1층에는 책, 잡지 등 출판물에 사용되는 인쇄용지부터 디지털지(디지털 인쇄에 사용되는 용지), 라벨지(제품 상세 정보 전달을 위해 제품 용기에 부착하는 스티커), 보드지(소형 가전, 의약품 케이스 등 사용되는 종이) 등 다양한 특수지에 이르기까지 무림의 종이 샘플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여기에 종이 샘플만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 실제로 쓰이고 있는 종이 완제품도 함께 전시했다. 무림 인쇄용지로 만든 유명 잡지, 도서를 포함해 특수지가 사용된 식품 포장 박스, 의약품 케이스 등을 전시함으로써 각 종이의 용도와 특성을 고객들이 보다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종이 매력 더하는 페이퍼아트 작품 전시

1층 입구쪽에는 생활 속에 가치를 더하는 종이를 주제로 종이의 숨은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유명 작가의 아기자기한 페이퍼아트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패키지 디자이너의 방을 모티브로 해서 책상, 디자인 작업대, 턴테이블, 스탠드 등 작은 소품 하나하나 무림의 종이로 손수 만들어 사실적으로 표현했다. 향후에는 주제를 달리해 정기적으로 새로운 콘셉트의 전시를 소개할 예정이다.

 

026 (4).gif


강의·교육 진행하는 2층 세미나실...행사없는 날 무료 개방

2층은 회의실과 세미나실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선 고객을 대상으로 한 강의와 교육이 진행된다. 무림은 종이 교육, 고객 초청 세미나 등 유익한 종이 관련 정보 제공 프로그램을 기획 중에 있으며 3월부터 이곳에서 운영한다. 행사가 없는 날에는 2층 공간을 무료로 개방해 자유롭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무림 김석만 대표는 올해는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우수한 펄프?제지 기술력을 통해 고객의 생활에 가치를 더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며 “‘무림 갤러리는 그러한 변화의 첫 걸음이 될 것이며 이를 거점으로 무림 종이의 매력을 알리는 동시에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월간 프린팅 코리아 2018년 4월호 통권 190호    

 
 

  프린팅코리아 2018년 9월호  









  오늘의 인기검색어
1. 2017
2. 인쇄
3. 한국
4. print
5. 박람회
뉴스·행사 기획·이슈 인터뷰·탐방 비즈니스·PR 학술·연재 글로벌트렌드 라이프 종료 시리즈물
정책/단체뉴스
업계뉴스
핫뉴스
행사
스페셜리포트
포커스
테마기획
분석
인터뷰
탐방
비즈니스인사이드
PR페이지
줌인
학술논문
세미나
전시회
오피니언
프린팅월드
월드뉴스
레저/건강
문화
생활속의 인쇄
세계의 인쇄인
이정식의 세계기행
21세기 키워드
역사속으로
등록번호 : 라00129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15길 12, 5층(서교동, 인쇄문화회관)
Tel : 02)335-5881 / Fax : 02)338-9801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임남숙
월간 프린팅코리아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Top
Copyright ⓒ http://printingkorea.or.kr. All rights reserve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