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코닥, 2018 친환경 인쇄솔루션 소개 세미나
대구서 첫 개최…무료 테스트도 진행
한국코닥㈜(대표이사 변영진)은 지난 4월 13일 대구 엘디스 리젠트호텔 2층 다이아몬드홀에서 경북TPS(대표 박재찬) 후원으로 코닥의 친환경 인쇄솔루션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개최했다. 대구 지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인쇄인 80여명이 참석했으며, 코닥의 소노라 무현상 판재와 CTP 제품 등이 소개됐다. 임남숙 기자  
비즈니스 · PR  |  비즈니스인사이드



이날 행사에서 변영진 한국코닥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경쟁이 없는 시장을 블루오션이라고 하는데, 블루오션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참신한 신제품 개발과 창의적인 경영이 필요하다. 이제 기업들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혁신이 필요하며, 이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 오늘 이 자리에서는 인쇄인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소개하고자 한다. 인쇄인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023 (2).gif


비용구조 혁신 가져올 코닥 무현상 솔루션 소노라X

이어 박건종 한국코닥부장이 비용구조 혁신을 통한 인쇄환경 개선이라는 주제로 코닥 무현상 솔루션 소노라X에 대해 소개했다.

박건종 부장은 인쇄산업은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판재가격 인상, 수도세, 전기세 등 공공요금 인상, 폐수 처리비용 증가, 환경오염관련 규제 강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판재 비용 절감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비용구조를 혁신함으로써 인쇄환경을 개선해야 한다. 그 대안의 하나로 코닥 무현상 솔루션 소노라X가 있다고 말했다.

소노라X 무현상 판재는 기존 무현상 판재보다 더 강화된 내쇄력과 빨라진 이미징, 그리고 강력해진 스크래치 내구성을 가진 프리미엄 판재다. 판굽기를 하지 않는 현상용 판재를 사용하는 거의 모든 인쇄 업체에 적용할 수 있다. 코닥 소노라X 무현상 판재는 대형 상업용 매엽 및 윤전 인쇄 업체와 히트셋 및 콜드셋, 오프셋 패키징, UV 및 저에너지 UV 활용 등을 비롯해 오프셋 인쇄시장의 80%까지 무현상 판재를 적용할 수 있다. 새로운 소노라 X-N 무현상 판재는 중형 및 대형 신문 인쇄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다.

소노라X 판재는 용도에 따라 기존의 코닥 무현상 판재보다 2~6배 더 강한 내쇄력을 발휘한다. 특히 노출 민감도의 개선으로 코닥의 트렌드세터 플레이트세터와 함께 적용하면 시장에서 가장 빠른 판재 처리량을 자랑한다. 코닥만의 강화된 양극산화처리 및 코팅 기술은 판재의 견고함을 더욱 향상시켜 고도화된 자동화 운전이나 고속 판재출력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다.

박건종 부장은 소노라 무현상 판재로 전환한 고객들은 판재 현상 단계가 없어짐으로써 사전 준비단계의 효율성이 높아졌다고 말한다. 화학약품 처리 이슈들이 없어지면서 자연스럽게 판재 생산 안정성과 품질이 향상되었고 친환경 인쇄로 폐기물 처리 및 청소작업의 필요성이 없어진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실제로 신문인쇄전문업체 앤피피는 소노라 무현상판재를 도입한 이후 혁신적인 작업환경을 만들게 됐다고 증언했다. 장비나 작업환경의 변화없이 현상기 사용이 없어지면서 인쇄시간이 빨라져 생산성이 향상됐고, 폐수처리 작업이 불필요해져 비용도 감소돼 운영의 효율성이 상승됐다고 말했다.

이어 박건종 부장은 코닥의 소노라X 무현상 판재는 코닥의 대표 무현상 판재인 소노라 무현상 판재의 10번째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스크래치 내구성과 이미지 대비, 빛 노출 민감도 등의 요소들을 대폭으로 개선하여 기존 무현상 판재의 약점을 보완하고 무현상 판재의 강점은 더욱 극대화한 판재다라며 코닥의 소노라X 무현상 판재는 현존하는 무현상판재 중 유일하게 폐수처리가 불필요한 무현상 판재이다. 현상약품 및 현상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소노라 무현상 판재로 100% 사용할 경우 폐수실이 필요 없게 된다. 화학 폐기물 규제와 친환경 트렌드에 대해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소노라 무현상 판재는 친환경 인쇄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면서 그 영역을 더 넓혀가고 있으며 전 세계 약 4000여개 사에서 사용 중이다.

이어 최준호 한국코닥부장은 코닥 CTP 시스템에 높은 생산성을 보유한 코닥의 CTP 솔루션 등에 대해 소개했다.

한편 한국코닥는 대구 경북지역의 인쇄인들을 위해 테스트 요청시 판재 샘플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소노라 무현상 번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타 상세 조건은 한국코닥(02-3438-2600)로 문의하면 된다.

 

월간 프린팅 코리아 2018년 5월호 통권 191호    

 
 

  프린팅코리아 2018년 5월호  









  오늘의 인기검색어
1.
2. 인쇄
3. 한국
4. 인쇄산업
5. print
뉴스·행사 기획·이슈 인터뷰·탐방 비즈니스·PR 학술·연재 글로벌트렌드 라이프 종료 시리즈물
정책/단체뉴스
업계뉴스
핫뉴스
행사
스페셜리포트
포커스
테마기획
분석
인터뷰
탐방
비즈니스인사이드
PR페이지
줌인
학술논문
세미나
전시회
오피니언
프린팅월드
월드뉴스
레저/건강
문화
생활속의 인쇄
세계의 인쇄인
이정식의 세계기행
21세기 키워드
역사속으로
등록번호 : 라00129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15길 12, 5층(서교동, 인쇄문화회관)
Tel : 02)335-5881 / Fax : 02)338-9801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임남숙
월간 프린팅코리아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Top
Copyright ⓒ http://printingkorea.or.kr. All rights reserve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