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제12회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 시상식 개최
㈜정민, 국무총리상·㈜세롬, 생기연장상 수상
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이성일)은 지난 4월 17일 코리아팩이 열리는 킨텍스 제1전시장 3층 그랜드볼룸에서 패키징산업 관련 전문가와 기업인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회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KOREA STAR AWARDS 2018)’ 시상식을 개최했다. 임남숙 기자  
비즈니스 · PR  |  줌인

 

이날 시상식에서 이성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사람의 첫 인상이 중요한 것처럼 훌륭한 패키징은 제품에 대한 호감도와 신뢰도를 높여준다. 이제 패키징산업은 제조업의 조력자 역할에 그치지 않고 최신 소재, 첨단 IT 기술과 접목해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새로운 시장을 여는 성장동력이 되고 있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는 신소재 연구 개발부터 시험분석, 인력양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전체 포장 관련 기업의 99%가 넘는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로 12회를 맞는 미래패키징 신기술 제품포장에서는 이같은 노력의 성과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021 (3).gif


정민, 국무총리상 수상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 정민의 화장품용기 투톤글라스가 영예의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정민(대표이사 홍사우)이 개발한 투톤글라스는 내측용기와 외측용기가 일체형으로 성형돼, 내외측 용기가 간극없이 블로우 몰딩에 의해 형성이 이루어진 화장품 단일용기로 코팅이나 증착없이 사용가능하며, 경제적이며 조립성이 없어 간편하다. 제조 기술을 개발하고 화장품 용기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남양매직페트병 로타리 스팀수축 터널기삼성전자의 ‘Notebook 9 올웨이즈용 풀 펄프몰드 패키지아모레퍼시픽의 헤라 리치 스퀴즈 마스카라▲㈜티레모의 스틱티백 티레모등이 편의성과 친환경성을 높인 상품으로 주목받아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남양매직가 개발한 페트병 로타리 스팀수축 터널기는 PET병에 라벨 부착 시 발생할 수 있는 수분과 화학 유해물질 유입을 원천 차단하는 포장 장비다. 삼성전자의 풀 펄프몰드 패키지는 내장재 및 외장박스 전체에 비목재 펄프를 주원료로 사용해 기존의 플라스틱 내장재 및 골판지박스 사용 포장재 대비 산림자원 보호 및 탄소배출량, 폐기물 저감 및 친환경을 강화한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의 마스카라는 용기를 눌러 원하는 만큼 사용량을 조절할 수 있고 제형이 굳는 걸 막아주는 실리콘 튜브를 적용한 제품이다. 티레모의 스틱티백은 티백과 스틱을 일체화한 아이디어 제품을 통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021 (4).gif


세롬 등 9개 기업,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 수상

세롬(대표이사 박정훈)ICS정품인증솔루션으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ICS 정품인증 솔루션은 디지털 워터마크에 관한 것으로 인쇄미체의 표면에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암호화된 패턴을 형성하고 해당 암호화된 패턴을 스마트폰과 같은 적절한 장치로 읽어 해당암호를 복호화한 후 명령을 수행해 해당명령에 따라 소비자로 하여금 서로 다른 콘텐츠가 연결되도록 하거나 해당 인쇄매체가 부착된 제품의 상세한 이력, 제조사의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기업이다. 이 밖에 고려생활과학의 고려 친한숯 닥터호일 및 패키징 용기▲㈜빙그레의 드링킹 카카오-하프인몰드라벨 사출한국식품연구원부설 세계김치연구소의 숨쉬는 싱싱캔▲㈜세계로시스템의 스파우트가 내장된 액상용 파우치씨제이제일제당냉동제품포장▲㈜엘지생활건강의 팡팡쿠션▲㈜크라운제과의 감자품격9개 기업이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삼화플라스틱과 한두패키지 등이 부천시장상, 시스펙, 써모랩코리아, 풀무원 등 3개 기업이 한국패키징단체총연합회장상, 김수일포장개발연구소, 가성팩, 광동제약, 덕수산업, 동진산업사, 레코, 삼성에스디아이, 씨제이제일제당, 엘지전자, 핀컴퍼니 등 10개 기업이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을 수상하는 등 총 41개의 기술과 제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한편,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은 최신 성과와 기술혁신 흐름을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2007년부터 매년 개최해왔다. 국내 패키징산업은 연평균 6%의 성장률을 보이며 201438조 원 규모에서 202056조 원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다.

 

월간 프린팅 코리아 2018년 5월호 통권 191호    

 
 

  프린팅코리아 2018년 8월호  









  오늘의 인기검색어
1. 2017
2. 한국
3. 인쇄
4. PRINT
5. HP
뉴스·행사 기획·이슈 인터뷰·탐방 비즈니스·PR 학술·연재 글로벌트렌드 라이프 종료 시리즈물
정책/단체뉴스
업계뉴스
핫뉴스
행사
스페셜리포트
포커스
테마기획
분석
인터뷰
탐방
비즈니스인사이드
PR페이지
줌인
학술논문
세미나
전시회
오피니언
프린팅월드
월드뉴스
레저/건강
문화
생활속의 인쇄
세계의 인쇄인
이정식의 세계기행
21세기 키워드
역사속으로
등록번호 : 라00129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15길 12, 5층(서교동, 인쇄문화회관)
Tel : 02)335-5881 / Fax : 02)338-9801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임남숙
월간 프린팅코리아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Top
Copyright ⓒ http://printingkorea.or.kr. All rights reserve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