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진 유리창의 법칙 Broken Window]
종료 시리즈물 | 21세기 키워드 2009년 6월호 통권 84호    
“깨진 유리창 법칙”이란 1982년 제임스 윌슨James Wilson과 조지 켈링George Killing이 자신들의 이론을 월간 잡지 <애틀란타 Atlanta>에 발표하면서 명명한 범죄학 이론이다. 이 이론에 의하면 건물주인이 깨진 유리창을 그대···
글 | 임남숙기자 sang@print.or.kr
[뉴로마케팅 Neuro Marketing]
종료 시리즈물 | 21세기 키워드 2009년 2월호 통권 80호    
최근 인간의 뇌를 연구한 책들을 자주 접할 수 있다. 이 책들의 공통된 내용들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반응하는 것들에 대해 뇌 역시 색으로 그 반응정도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이런 뇌에 대한 관심은 단순 호기···
글 | 임남숙기자 sang@print.or.kr
[슬로우어답터(Slowadopter)]
종료 시리즈물 | 21세기 키워드 2007년 11월호 통권 65호    
중요한 것은 제품의 첨단 성능이 아닌 편리성과 단순함 지금까지 IT업계를 비롯해 첨단 산업군이 관심을 가져왔던 선도 소비자는 단연 얼리어답터들이었다. 이들은 비록 소수지만 신기술 수용도와 제품 지식, 적극적···
글 | 김치원 기자 kcw@print.or.kr
[노이즈 마케팅]
종료 시리즈물 | 21세기 키워드 2007년 10월호 통권 64호    
노이즈 마케팅이란 자신들의 상품을 각종 구설수에 휘말리게 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켜 판매를 늘리려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화제의 내용이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면 그 ···
글 | 김치원 기자 kcw@print.or.kr
[디지털시대의 지식계급, 디제라티digerati]
종료 시리즈물 | 21세기 키워드 2007년 8월호 통권 62호    
디지털혁명으로 지식인과 엘리트에 대한 개념이 바뀌고 있다. 디지털시대의 지식인은 얼마나 많은 지식을 소유하고 있는가가 아니라, 새로운 정보들을 얼마나 적절하게 활용해 가치를 창출하는가를 중요하게 생각한···
글 | 김정상 기자 sang@print.or.kr
[트랜슈머, 디지털 유목민]
종료 시리즈물 | 21세기 키워드 2007년 6월호 통권 60호    
최근 통계청은 변화하는 소비시장을 분석해, 새롭게 등장한 소비계층인 ‘블루슈머 6’를 정리, 소개했다. 소개된 블루슈머로는 이동족, 솔로족, 아침식사거르는족, 스트레스족, 일하는엄마족, 다이어트족 등이었다. ···
글 | 김정상 기자 sang@print.or.kr
[서비스 통합 TPS, 인터넷·전화·방송을 하나의 회선으로]
종료 시리즈물 | 21세기 키워드 2007년 5월호 통권 59호    
최근 서비스 통합 시도가 다양한 분야에서 이뤄지고 있는데, 이중에서 대표적인 것은 TPS(Triple Play Service)다. 이는 단편적으로는 초고속 인터넷, 인터넷 전화, 방송 등 세 가지를 하나의 회선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하···
글 | 김정상 기자 sang@print.or.kr
[현대 산업사회서 발견하는 장인정신, 마이스터 제도]
종료 시리즈물 | 21세기 키워드 2007년 3월호 통권 57호    
최근 일본기업들은 기능인들의 노하우를 전수받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다. 오랜 기간 일본 산업을 이끌어 온 기능인들의 퇴직러시가 곧 시작되기 때문이다. 이에 대비하기 위해서 각 기업에서는 전문기능인들이 후배···
글 | 김정상 기자 sang@print.or.kr
[컬덕트]
종료 시리즈물 | 21세기 키워드 2007년 2월호 통권 56호    
최근 상품에 문화를 입힌 ‘컬덕트(Culduct)’가 주목받고 있다. ‘컬덕트’는 문화(culture)와 상품(product)이 합쳐져 생긴 새로운 단어로 블루오션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개념이기도 하다. 문화를 판다는 ‘컬덕트’에 대
글 | 김정상 기자 sang@print.or.kr
[보이지 않는 자산 웹 2.0]
종료 시리즈물 | 21세기 키워드 2007년 1월호 통권 55호    
2006년도를 가장 뜨겁게 달군 IT분야의 화두로 ‘웹(web)2.0’이 선정됐다. 초창기에는 “‘웹2.0’은 도대체 무엇일까”라는 많은 이들의 질문 속에서 IT업계에서도 그것을 무엇이라 정확하게 정의내리지 못했다. 그 이유···
글 | 김정상 기자 sang@print.or.kr
 1  2  
  프린팅코리아 2017년 10월호  









  오늘의 인기검색어
1.
2. 2017
3.
4. 박람회
5. 인쇄
뉴스·행사 기획·이슈 인터뷰·탐방 비즈니스·PR 학술·연재 글로벌트렌드 라이프 종료 시리즈물
정책/단체뉴스
업계뉴스
핫뉴스
행사
스페셜리포트
포커스
테마기획
분석
인터뷰
탐방
비즈니스인사이드
PR페이지
줌인
학술논문
세미나
전시회
오피니언
프린팅월드
월드뉴스
레저/건강
문화
생활속의 인쇄
세계의 인쇄인
이정식의 세계기행
21세기 키워드
역사속으로
등록번호 : 라00129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15길 12, 5층(서교동, 인쇄문화회관)
Tel : 02)335-5881 / Fax : 02)338-9801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임남숙
월간 프린팅코리아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Top
Copyright ⓒ http://printingkorea.or.kr. All rights reserved.
Login
Warning: Unknown: open(../data/session1\sess_l8lmcr9ip7sjt0u9lms63j9m31, O_RDWR) failed: No such file or directory (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data/session1) in Unknown on line 0